Saladin’s Blog

AIR 패키징 작업시 주의할점

Posted on: 4월 24, 2008

모르면 언제나 암울하고 알면 언제나 쾌청하다. AIR패키징시 대단히 주의할 점이 있다. 오늘 이걸 깜빡해서 아드레날린 과다분비하였다. 따라서 앞으로 이를 간과할 경우 과도한 스트레스 지수 상승으로 수명단축이 기대된다.(왜냐하면 로컬보안샌드박스나 코드상에는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1. 클래스 파일인 as파일을 제외한(이미 컴파일시 들어가므로) xml이나 이미지 파일등 동적으로 로드되는 파일은 반드시 AIR패키징시에 포함시켜야한다.

 

Flash CS3 IDE환경 기준 [ Command -> Application and Installer Settings -> Include files ] 에서 동적로드되는 파일들이 위치한 경로들을 잡아준다. 

이렇게 되면 .air 파일 내에 대상 파일들이 그대로 복제되어 함께 패키징된다. 어차피 런타임이 swf를 로드하여 실행하는 것이므로 Flash Player 기반환경에서 로드하는 레파토리와 똑같다. 

2. 배포파일 생성시 썼던 인증서와 퍼블리싱시 기재하는 App ID와 Publisher ID를 잘 챙긴다. 나중에 air.swf에서 제공하는 browserAPI를 크로스 스크립팅으로 호출할때 원격으로 데스크탑에 깔려있는 AIR 를 실행시킬때 반드시 필요하다. 

APP ID는 배포시 작성할 수 있으므로 쉽게 구할 수 있고, 특히 여기서 publisher ID는 AIR를 배포파일로 만들때 인증서에 종속되는 것이므로 같은 인증서로 배포한 AIR는 모두 같은 publisher ID를 가지고 된다. 따라서 이것을 자동업데이트나 원격버전관리등에 쓰는 것이다.

그 publisher ID는 어플리케이션이 깔려있는 폴더의

[ \META-INF\AIR\publisherid.* ]

에 해쉬코드로 적혀있다.

 http://livedocs.adobe.com/flex/3/html/help.html?content=distributing_apps_3.html#1035778

Advertisements
태그: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일자별 보기

4월 2008
« 3월   5월 »
 123456
78910111213
14151617181920
21222324252627
282930  

최근 사진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